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트렌드 이슈

2024 마케팅 트렌드 이슈 캘린더 모음

by 친절한 제제씨 2023. 12. 1.

벌써 연말이 다가온다. 새해가 다가오며 기업들은 2024년을 위한 여러가지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새로운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변화에 발맞춰 발전하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올해에는 어떤 콘텐츠가 관심을 끌고, 어떤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주목받을까? 2024년을 위한 마케팅의 이슈와 마케팅 캘린더를 모아봤다.

 

 


아이보스 마케팅 캘린더

아이보스에서는 마케터들을 위한 마케팅 캘린더를 제공하고 있다. 웹에서 그때그때 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시즌 키워드를 통해 이번 달 주요 이슈를 알 수 있고, 기념일 마케팅이나 콘텐츠를 제작할 때 테마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월별로 이슈가 되거나,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알 수 있어 시즌 아이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다. 매달 어떤 이벤트와 프로모션 활동을 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아이보스 마케팅 캘린더에서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다.

 

 


나스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2023년 한국 경제는 글로벌 경기 침체와 고환율·고금리·고물가 기조로 내수 시장이 둔화되었으나, 2024년에는 2023년 대비 기저효과로 인해 소폭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파리 올림픽 등 다양한 빅 이벤트 영향으로 전체 광고 시장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 나스미디어의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리포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메조미디어 2024 트렌드 리포트

메조미디어는 <2024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2024년에 광고·미디어 산업에서 주목할 만한 이슈 5가지(생성형 AI, SNA, OTT, CTV&pDOOH, 이커머스)를 선정했다. 2024년 기업들의 현황과 생존 전략을 중심으로 미래를 전망해 볼 수 있다.

 

 


플레이디 2024 트렌드 전망 리포트

플레이디에서는 <2024 트렌드 전망 리포트>를 통해 2024년에 주목해야 할 소비자인 BB세대, 잘파세대, 펫런트 족 등을 분석하며 2024년 핵심 소비 트렌드 전망을 발표했다. 2024년 광고 마케팅 트렌드 전망을 플레이디에서 발표한 자료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댓글


TOP

작은다락방이야기 wisdom@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