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IT 인터넷

나들이 갈 때 챙기자! 감성 필카 어플 모음(필름카메라 어플 정리)

by 친절한 제제씨 2022. 5. 2.

사진 찍는 거 좋아하고 놀러 다니는 거 좋아하다보니 카메라 어플에 관심이 참 많다. 요즘은 특히나 날이 너무 좋아서 매일 나가고 싶어서 발동동 거리는 중..ㅎㅎ 이거 저거 많이 다운 받아서 직접 찍어보며 골라둔 카메라 어플 중에 오늘은 필름 감성 충만한 필름카메라 어플을 모아 소개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이 중 요즘 정착한 필카 어플도 추천해보도록 하겠다.


 

1. CALLA

오래 전에 다운 받아둔 어플이다. 필카 어플 찾아서 이리 저리 둘러보다가 꽤 괜찮은 후기들을 보고 다운 받아 뒀었다. 샘플 이미지로 보면 알 수 있듯이 특유의 필름 사진 느낌이 나는 어플이다. 취향에 맞게 필름을 선택하여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필름 카메라 어플이다.

 

2. 1998 Cam - Vintage Camera

필카 어플 찾으러 앱스토어 둘러보다가 발견하게 된 어플이다. 평점이 괜찮길래 들어가서 훑어보았는데 색감도 꽤 괜찮았다. 이건 아직 수집해두지 않았던 어플이라 한번 다운 받아서 써봐야겠다 생각했다. 어플 설명에 있는 사진들이 꽤 멋스러웠는데 짙은 색의 사진들이 더 예쁘게 나오는 것 같은 느낌. 사진들 보고 있으니 왠지 모르게 일본 여행 떠나고 싶어졌다.

 

 

3. FILCA - SLR 필름카메라

필름도 선택하고 초첨, ISO도 조절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나름 전문적인 필름 카메라 어플이다. 이것도 오래 전에 색감이 예뻐서 다운 받아두고 사용하고 있었다.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 내 구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들도 나쁘지 않아 꽤 자주 사용했던 필름카메라 어플이다.

 

 

4. 후지캠(Huji Cam)

후지 필름 카메라 어플은 익숙한 이름의 어플이라 다운 받아 놨다가 왠지 모르게 손이 잘 안 가서 지웠던 어플이다. 하지만 지금 다시 확인해보니 결과물들이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아마도 구닥 필카 어플이 유행을 하면서 그 후에 나온 어플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괜히 더 손이 안 갔던 것도 같고. 개인적으로는 이 어플만 가지고 필카 느낌의 결과물을 내기에는 좀 아쉬운 점이 많아 서브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5. Dazz - 필름카메라 & 사진 편집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어플은 바로 Dazz Cam이다. 이 어플이 요즘 내가 정착한 어플이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카메라도 충분히 매력적인 필카 감성 사진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카메라 종류도 많은데 각각의 카메라들 특유의 색감을 지니고 있어 다운 받아 직접 찍어보고 마음에 드는 카메라로 설정하여 사진을 찍으면 된다. 빛 번짐 효과도 랜덤으로 적용 되어 진짜 필름 카메라 느낌을 잘 담아내는 어플이었다. 사진 색감도 마음에 들었지만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게 바로 '날짜 스탬프'이다. 다른 카메라들은 날짜 스탬프가 인위적이거나 사진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어색한 경우들이 많았는데 Dazz 어플의 날짜 스탬프는 사진에 잘 녹아들어 진짜 필름 카메라에서 찍히는 날짜 스탬프의 느낌이 난다. 그래서 감성 사진으로 기록을 남기고 싶은 날은 무조건 이 어플을 열어 사진을 찍게 된다.

 

아래는 Dazz로 찍은 사진들이다.

 


이상 감성 필름 카메라 어플 5가지를 소개해보았다. 가까운 곳에 나들이 갈 때나 멀리 여행을 떠날 계획을 하고 있다면 필카 어플을 다운 받아서 멋진 사진으로 추억을 남겨보자. (여행 가고 싶다..ㅠㅠ) 

댓글


TOP

작은다락방이야기 wisdom@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