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녀이야기

줄리의 법칙

by 친절한 제제씨 2015. 10. 22.

 

 

 

 

두 사람이 같은 차를 타고 나란히 앉아 길을 가는데요,

한 사람 눈에만 자꾸 보이는거예요.
길가의 호떡장수, 뻥튀기 장수, 커피 장수.
그거 우연히 그 사람만 발견하게 된 거 아니구요,
그 사람이 발견할 수밖에 없었던 겁니다.

배가 고팠고, 목이 말랐고, 먹겠단 생각 계속 한 건 그 사람이니까.
간절히 원하면요 언젠간 이루어진다는 줄리의 법칙요.
막연한 것 같지만 그렇지도 않은 게
무언가를 정말 원하면 눈에 자꾸만 띄게 되어 있습니다.
그걸 얻을 수 있는 수많은 기회들이요.
샐리의 법칙은 다 알죠.
우산이 있는 날 우연히 비가 오고
약속 늦을 거 같더니만 상대도 늦을 것 같다하고
그렇게 우연히 일이 잘 풀리면 그건 샐리의 법칙이구요,
우연이 아니라 내가 간절히 원해서 그 덕에 기회가 보여서
그 덕에 그 기회를 잡아서 일이 잘 풀리면 그건 줄리의 법칙이래요.
누가 내게 행운을 던져주느냐, 내가 행운을 찾아내느냐
둘 다 좋죠.
근데 찾아오는 게 없다면 찾아내기도 해야죠?
배고플 때 먹는 호떡, 오징어, 군고구마, 라면, 떡볶이 만큼이나
맛있을 거예요. 그 행운요.


<2013.12.15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Opening>

 

 

 

언젠가 들었던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오프닝 맨트이다. 너무 좋아서 재생 일시정지를 반복해서 메모해두었는데, 요즘 자꾸 이 맨트가 생각이 나서 다시 꺼내보았다. 우연히 발견한 샐리의 법칙말고, 내가 간절히 원해서 찾게 된 줄리의 법칙.

내가 무언가를 꾸준히 노력하고 찾는다면, 언젠가는 그 기회가 나에게 올 것이라 믿는다. 그러기 위해 지금 내가 간절히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를 잘 알아야겠지. 무릎 탁 쳤던 구절.

"근데 찾아오는 게 없다면 찾아내기도 해야죠?"

잘 찾아내길. 누구에게나 기회는 오게 되는 법이니까 :)

 

'그녀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늘 오늘만 같아라  (0) 2015.10.24
감정에 속지 말아라  (3) 2015.10.22
당신을 한문장으로 표현한다면?  (2) 2015.10.21
끝까지 살아남기  (0) 2015.10.20
커피소년 꿈다방 이야기  (0) 2015.10.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