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IT 인터넷

해외직구 결제문자가? +31 국가번호 네덜란드 스팸 문자 스미싱 주의

by 친절한 제제씨 2022. 11. 15.

회사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데, 문자가 한 통 도착했다. 또 무슨 쓸데 없는 문자가 왔으려나 싶어 확인해봤더니 음? 해외직구 인증번호가 와 있는 것! 점심 먹으면서 직장 동료분과 나는 해외결제 시스템이 어려워 직구를 해본 적이 없다고 얘기를 했는데 뭐지? 순간 누가 내 번호 잘못 입력했나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래 사람이 정신 없으면 뭐에 홀린 듯 어버버하다가 사기 당할 수 있는 거다!)

 

 

신종 스미싱 문자 주의

 

응? 내가 해외직구로 70만원을 결제한다고?! 말도 안 된다. 근데 스미싱이라면 뭐 '아닐 경우 ㅇㅇㅇㅇ여기로 연락해라'하는 문구가 있을 텐데 그런 게 없어서 살짝 진짜인가 고민도 했다. 스미싱이면 얘네가 바보네~ 하면서 직장 동료분이랑 이야기를 나누다가, +31 국가번호 여긴 어느 나라지 싶어 검색해봤더니 네덜란드라고 뜬다. 그리고는 신종 스미싱 수법이라는 블로그 글이 주르륵! 역시 스팸 문자가 맞다.

 

그리고 잠시 후 1분 뒤 또 하나의 문자가 도착!

 

 

와 시간차 빌드업 무엇? 인증번호 문자가 먼저 오더니, 결제 되었다는 문자가 잠시 후 도착했다. 이건 진짜 깜빡 정신 없으면 속아넘어갈 수 있겠다 싶다. 역시 스미싱 수법이 맞구만. 저기로 전화하면 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할 수 있는 거! 조심조심!

 

 

해외직구 결제문자를 받았다면?

만약 나처럼 해외 문자로 위와 같은 문자를 받는다면 당황하지 말고 일단은 가볍게 무시해주자! 무시하기에는 금액이 너무 크고 무섭다? 그러면 일단은 침착하게 네이버나 구글 등으로 비슷한 문자를 받은 사람이 있는지를 검색해보면 이게 피싱인지 진짜인지 바로 알 수 있다.

 

혹시 진짜 내 카드가 해외 결제가 된 거면 어떡하지 싶어 걱정이 된다면 카드사에 직접 연락을 하거나 카드 혹은 은행 어플을 들어가서 내역을 확인해보면 된다. 보이스 피싱 당하는 게 잘못된 게 아니라 사기를 치는 사람이 잘못된 거다!(나쁜ㅅㄲ들 -0-) 혹시나 모르고 피해를 당하는 분들이 없도록 이런 건 널리널리 공유하라고 배웠다!

 

 

2022.01.27 - [정보이야기/IT 인터넷] - 네이버, 다음 사칭 피싱 메일 주의하세요!

 

네이버, 다음 사칭 피싱 메일 주의하세요!

회사 메일 외에 추가 메일 계정으로 다음 메일을 이용하고 있다. 점심에 핸드폰으로 메일을 확인하다가 이게 뭐지 싶어서 메일을 확인해봤다. 핸드폰으로 확인했을 땐 보낸 사람이 가려져 있어

darakstory.tistory.com

 

댓글


TOP

작은다락방이야기 wisdom@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