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재테크 경제 정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3가지 방법 - 부동산 실거래가 확인하기

by 친절한 제제씨 2024. 3. 22.

아파트를 구매하거나 판매할 때 가장 중요한 정보 중 하나는 실거래가이다. 최근 거래된 아파트의 가격을 알아보는 것은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적정 가격을 파악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를 보다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네이버 부동산 서비스, 그리고 호갱노노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려고 한다.

 

참고로, 얼마 전 기사에서 우리나라 아파트 가격 순위가 떠서 흥미롭게 살펴보았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 서울의 아파트 가격 순위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아파트 가격 순위 확인하기

 

서울 아파트 가격 순위 TOP 10 - 가장 비싼 아파트 1위는 어디?

안녕하세요! 이번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전국 공동주택 공시가격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더펜트하우스청담'이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이 외에 10위권 내에 있는 다

darakstorys.tistory.com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통한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의 '부동산 거래 신고 정보시스템'은 정부가 운영하는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이다. 이곳에서는 전국의 아파트, 연립주택, 단독주택 등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 거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특정 지역, 기간, 주택 유형 등 다양한 필터를 적용하여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정부 공식 데이터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1. 사이트 상단에서 원하는 부동산 종목을 선택한다.
  2. 검색 항목에서 기준년도를 선택한 후 주소를 선택하여 검색한다.
  3. 화면에 보이는 지도에서 원하는 부동산을 선택한 후 월별 전용면적, 거래금액, 계약일 등의 정보를 확인한다.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바로가기

 

 

 

2.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을 활용한 실거래가 정보 확인 네이버 부동산은 사용자에게 친숙한 인터페이스와 편리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지도를 기반으로 한 검색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지역별 부동산 가격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아파트 단지 정보, 주변 시세, 매물 추이 등 다양한 부가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보다 폭넓은 시장 분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네이버 부동산의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검색창에서 원하는 부동산을 검색하거나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한다.
  2. 지도 화면에서 원하는 아파트 또는 부동산을 선택한다.
  3. 부동산의 거래 금액, 전용 면적, 매물 정보 등의 정보를 확인한다.

 

👉 네이버 부동산 바로가기

 

 

 

3. 호갱노노 어플

 

호갱노노 어플(아이폰, 안드로이드)로 알아보는 부동산 실거래가 호갱노노는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부동산 실거래가 정보를 제공한다. 이 어플은 실거래가 뿐만 아니라, 매매 및 전월세 시세 정보, 아파트 평면도, 과거 거래 내역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커뮤니니티 기능을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의 정보 공유도 가능하여, 실제 거주자의 리뷰나 거래 경험담을 참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 검색창에서 원하는 부동산을 검색하거나 지도에서 원하는 부동산을 선택한다.
  2. 부동산의 상세 정보를 확인한다.
  3.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린 후 직접 거주한 사람들의 후기도 살펴본다.

 

👉 호갱노노 안드로이드 어플 바로가기

 

👉 호갱노노 아이폰 어플 바로가기

 

 

 


 

위와 같이 아파트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네이버 부동산, 호갱노노 어플 등이 있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는 신뢰도 높은 공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며, 네이버 부동산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풍부한 부가 정보를 통해 직관적인 시세 파악을 가능하게 한다. 한편, 호갱노노 어플은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접근성과 사용자 간의 소통을 강점으로 삼는다.

 

이 세 가지 방법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부동산 거래가 보다 현명하고, 정보에 기반한 결정을 내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럼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See you at the top!

 

 

 

함께 보면 좋은 글

장기수선충당금 반환! 아파트 오피스텔 월세 전세 이사 시 꼭 정산하기

 

장기수선충당금 반환! 아파트 오피스텔 월세 전세 이사 시 꼭 정산하기

이사할 때 꼭 챙겨야할 또 한 가지! 바로, 세입자가 놓치기 쉬운 '장기수선충당금'이다. 아파트 또는 오피스텔에서 관리비를 내고 전세 또는 월세를 살았다면 꼭 챙겨야하니 이번 포스팅에 주목

darakstory.tistory.com

 

전세계약 주의사항 특약사항 : 임차인과 임대인을 보호하는 중요한 조항

 

전세계약 주의사항 특약사항 : 임차인과 임대인을 보호하는 중요한 조항

전세계약은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어 있는 임대계약 중 하나이다. 요즘 이곳 저곳에서 전세사기가 터지고 있어 전세계약 시 혹시나 사기를 당할까 하는 걱정이 앞서게 된다. 전

darakstory.tistory.com

 

금리 높은 예금은?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 정리

 

금리 높은 예금은?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 정리

몫돈을 어디에다 둬야 높은 금리를 받고 안전하게 둘 수 있을까? 작년까지 4%대의 높은 금리를 유지하던 국내 4대 은행(신한, 우리, 하나, KB)의 금리가 올해 들어서며 3%대로 떨어지고 말았다. 투

daraksto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