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사 드디어 성공!

by 친절한 제제씨 2020. 9. 22.

코로나19로 어디를 자유롭게 다니는 것도, 누군가를 자유롭게 만나는 것도 힘들어진 올해다. 집에만 멍하니 앉아있기보다는 뭐라도 목표를 정해서 해보자는 생각에 올해는 그동안 묵혀뒀던 블로그를 열심히 해보기로 결심하고 아마도 5월부터 나름 부지런히 포스팅을 시작했다.

 

요즘 수익형 블로그가 대세라고 하던데, 집에서 띵가띵가 놀 바에야 블로그 포스팅을 부지런히 작성하여 나도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해보기로 했고, 그간 띄엄띄엄이지만 나름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했다. 부지런하기 힘든 나람 사람...

 

 

 

 

먼저 1단계, 조금 더 쉽다는 네이버 블로그 키워서 애드포스트 도전!

 

5월부터 블로그 작성을 시작했지만 게으르게 작성했던 터라 6월 애드포스트 신청은 탈락했고, 6월에 좀 더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한 결과 방문자수가 100명을 넘으며 애드포스트 승인에 성공했다. 소소한 성공도 성공이라고 성취감도 생기고 뿌듯하다. 이 기세를 몰아 방치해두었던 티스토리 블로그도 꾸준히 포스팅하여 어렵다는 애드고사(?)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2단계,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꾸준히 하여 애드센스 도전!

 

티스토리 블로그 키우기는 생각보다 더 어려웠다. 네이버 블로그와 구조가 다르다보니 어떻게 방문자가 유입되는지 파악도 어려웠고, 주로 다음 검색을 통해 유입이 되다보니 키워드 상위를 선점하기도 어렵고 올라갔던 글도 금방 내려가버리고 구글 유입은 더 안 되고. 포기할까 계속 끌고 나갈까 고민도 많이 했지만 그래도 여기저기 알아보니 나름 괜찮은 블로그라고 판단, 길게 보고 운영하자는 생각에 띄엄띄엄이지만 꾸준히 블로그 포스핑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한번씩 신청한 애드센스에는 번번히 떨어지기 일쑤!)

 

 

 

 

도대체 몇 번을 떨어진 것이냐! 코로나새끼 때문에 승인이 늦어진다는 답만 계속 받았다. '응? 또 거절이네? 다시 신청해야지!' 그래도 매번 거절 당했다고 거절도 익숙해져 이젠 습관처럼 애드센스 도전하기를 반복했다. 이번에도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거절 후 바로 신청을 했다. 그리고 도착한 메일! 또 거절이겠지 싶어 들어가봤더니 어? 평소랑은 제목이 다르데? 응?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고???? 너무 기쁜 마음에 얼른 클릭해보았다.

 

 

 

오와 5월부터 시작했으니 거의 4개월 만에 애드센스 승인에 성공했다. 부지런히 포스팅을 못해서 매번 해야하는데 하고 잠들기를 여러 밤. 그래도 생각지도 못했던 애스센스를 깜짝 성공하고 나니 나름 좌절하지 않고 포스팅 작성한 거 보람이 있다. 올해 목표를 뒀던 블로그 포스팅하기,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그리고 혹시나 싶어 신청했던 카카오 애드핏까지 성공했으니 성취감이 상당하다.

 

물론 방문자수가 쪼랩이라 이제부터가 시작이긴 하지만 잠깐 동안은 즐거움을 누리고 싶어서 애드센스 승인 성공기를 기록해둔다. 애드센스 승인 방법이나 법칙 이런 거 나는 잘 모르겠고 그저 부지런하게 꾸준히 뭔가를 하게 되면 그에 따른 보답이 늘 오게 되는 것 같다.

 

올해는 이제 더 큰 욕심은 부리지 않고 소소하게 기록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그걸로 만족해야겠다.

암튼 애드센스 승인 성공은 기쁘다 기뻐!  

댓글


TOP

작은다락방이야기 wisdom@kakao.com